낙산사와
낙산해수욕장

연어의고향에서 산책삼아 천천히 걸어나가면 바로 낙산해수욕장 백사장입니다. 넓은 백사장에서 물놀이도 좋고 인근 놀이동산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시간을 보내셔도 좋습니다.

 

낙산사는 해안가 절벽에 위치한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일출의 명소인 의상대와 홍련암 등이 있어 사계절 일출을 감상하려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남대천&
연어축제

동해바다와 하천이 만나는 해안가 강하구지역입니다. 특히, 동해바다에서 일생을 보내다가 산란을위해 남대천을 향해 오르는 연어의 고향이 기도 합니다.

 

낙산해수욕장에서 남대천으로 이어지는 도로는 동해바다와 하천, 강, 벗꽃, 코스모스를 함께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로도 좋습니다. 매년 이곳에서 연어축제가 열립니다.

하조대&
하조대해수욕장

하조대 등대에서는 기암절벽과 어울린 절경의 해안을 굽어 볼 수 있습니다.애국가에 나오는 해송이 바로 이 곳 하조대 등대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숲을 배경으로, 넓은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수심이 낮고 완경사를 이루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색약수&
주전골

설악산 중에서도 남설악지구인 오색지구에서는 오색약수로 유명합니다. 대청봉,주전골,흘림골 등의 등산로 외에도 오색약수로 유명합니다.

 

오색지구에서 출발하는 대청봉코스는 대청까지 가장 빠른시간 내에 오를 수 있는 코스로, 일출을 맞이하는 멋진 산행코스입니다. 주전골과 흘림골 코스는 기암절벽과 계곡 깊은 숲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코스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국립공원은 흔들바위, 울산바위, 비선대, 금강굴 등의 코스가 있는 외설악지구는 설악동 소공원지구입니다.

 

연어의고향은 외설악과 남설악의 중간지점에 위치하여 설악의 주요코스를 두루 다녀보실 수 있으며, 케이블카가 있는 소공원지구는 펜션에서 가까워 산행 및 케이블카로 설악의 비경을 굽어보시기 좋습니다.

대포항

물치항은 낙산해수욕장에서 설악산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여 이동이편리하고 주차장도 넓어 신선한 활어회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한 활어회뿐만 아니라, 오징어순대, 새우튀김 등 설악권 향토먹거리가 형성되어 있어 항포구의 풍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 아바이마을

속초 아바이마을은 실향민의도시로 유명합니다. 호수의 하구를 오가는 갯배라는 수상교통수산이 대표적입니다. 갯배도 타고 중앙시장과 청초호수, 엑스포공원을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아바이마을 서쪽에서 보면 청초호와 속초시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며, 청초호와 호수를따라 병풍처럼 둘러싼 설악산의 풍경이 멋진 곳입니다.
특히 냉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각종 젓갈과 식해 등 향토먹거리로 유명합니다.

설악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는 척산온천지구의 온천수를 이용한 종합물놀이시설로, 사계절 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연인과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휴양시설입니다.

척산온천

설악산 소공원지구에서 목우재터널을 지나면 바로 척산온천지구로 설악산 산행 후 개운하게 온천을 즐겨보시기 좋습니다.

설악권의 온천관광지중 가장 일찍 개발된 척산온천은 아직도 설악권에서 최고의 온천수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2℃~53℃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소화기질환, 신경통,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통일전망대

바다의 금강산이라 불리우는 해금강 등을 조망할 수 있는 통일전망대는 국내 외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통일안보관광지 입니다.

 

매년 1월 1일에는 통일염원 해맞이축제가 열려 1년중 단 하루 민통선지역에서의 해맞이 라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실 수 있습니다.

쏠비치
아쿠아월드

대명 쏠비치리조트는 지중해풍 건축양식과 아름다운 해안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실내 외 아쿠아월드존을 비롯하여 해수사우나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으며, 사계절 물놀이와 사우나를 즐길 수 있어 연인과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입니다.

 

실외 아쿠아월드에는 야외풀장을 비롯, 태닝존, 동굴폭포, 워터슬라이드, 노천탕, 이벤트탕이 있고 실내에는 기포욕, 유아풀, 바다마사지, 스낵바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